티스토리 뷰

반응형

 

 

 

레드 드래곤은 2002년 개봉된 미국 범죄 스릴러 영화로, 토마스 해리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
레드 드래곤 Red Dragon 2002 (출처 : Google)

 

오늘은 한니발 렉터 시리즈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화 <레드 드래곤>이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되고 있다.

레드 드래곤은 2002년 개봉된 미국 범죄 스릴러 영화로, 토마스 해리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이 영화는 한니발 렉터 시리즈 중 하나로, 안소니 홉킨스, 에드워드 노튼, 랄프 파인즈 등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를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영화의 개요부터 줄거리, 원작 소설, 시리즈 순서, 주요 테마, 배우들의 연기, 그리고 영화 평점까지 <레드 드래곤>을 깊이 있게 알아보자.

 

넷플릭스 추천영화 레드 드래곤 바로보기

 

 

넷플릭스 범죄 스실러 영화 <레드 드래곤> 정보

  • OTT : 넷플릭스. 웨이브
  • 장르 : 범죄, 스릴러
  • 국가 : 미국
  • 개봉 : 2002년 11월 6일
  • 감독 : 브렛 래트너
  • 러닝타임 : 124분
  • 출연 : 안소니 홉킨스, 에드워드 노튼, 랄프 파인즈
  • 원작 : 토마스 해리스 소설 <레드 드래곤>
  •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 <레드 드래곤> 원작

이 영화는 미국의 범죄스릴러 소설가 토마스 해리스가 1981년 출간한 <레드 드래곤(Red Dragon)>을 원작으로 한다.

 

 

 

 

한니발 렉터 시리즈 순서

[1편] 양들의 침묵(The Silence of the Lambs) <1991> 

감독 : 조나단 드미 / 주연 : 조디포스터, 안소니 홉킨스 

 

[2편] 한니발(Hannibal) <2001> 

감독 : 리들리 스콧 / 주연 : 안소니 홉킨스, 줄리안 무어, 게리올드만

 

[3편] 레드 드래곤(Red Dragon) <2002>

감독 : 브랫 래트너 / 주연 : 에드워드 노튼, 안소니 홉킨스, 랄프 파인즈

 

[4편] 한니발 라이징(Hannibal Rising) <2007>

감독 : 피터 웨버 / 주연 : 가스파르울리엘, 공리

 

 

영화 <레드 드래곤> 평점

IMDB평점은 10점 만점에 7.2점이고 로튼토마토지수는 69%에 팝콘지수는 74% 로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았다. 출연진도 화려하고 영화 자체는 재미있고 몰입감도 있다.

 

영화 레드드래곤 IMDB평점은 10점 만점에 7.2점
출처 : IMDB

 

영화 레드 드래곤 로튼토마토지수는 69%에 팝콘지수는 74%
출처 : 로튼토마토

 

 

레드 드래곤 출연진

안소니 홉킨스 (한니발 렉터 역)

정신과 의사. 법의학자로 명성이 높다. FBI요원 윌에게 체포되어  수감소에서 복역 중이다.

 

안소니 홉킨스 (한니발 렉터 역)
안소니 홉킨스 (한니발 렉터 역) 출처:IMDB

 

에드워드 노튼 (윌 그레이엄 역)

한니발 렉터를 체포한 FBI요원으로 직관이 뛰어나고 범죄자처럼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프로파일러로서 유능한 사람이다.

 

에드워드 노튼 (윌 그레이엄 역)
에드워드 노튼 (윌 그레이엄 역) 출처 : IMDB

 

랄프 파인즈 (프랜시스 달러하이드 역)

한니발 렉터를 존경하는 일명 '이빨요정'으로 불리는 연쇄 살인범으로 스스로는 위대한 붉은 용으로 불리고 싶어 한다.

 

랄프 파인즈 (프랜시스 달러하이드 역)
랄프 파인즈 (프랜시스 달러하이드 역) 출처 : IMDB

 

에밀리 왓슨 (레바 맥클레인 역)

달러하이드의 직장 동료이다. 시각 장애를 가지고 있고 달러하이드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고 그와 연인으로 발전한다.

 

에밀리 왓슨 (레바 맥클레인 역)
에밀리 왓슨 (레바 맥클레인 역) 출처 : IMDB

 

 

하비 케이틀 (잭 크로포드 역)

은퇴한 윌을 다시 사건에 끌어들인 국장이다.

 

하비 케이틀 (잭 크로포드 역)
하비 케이틀 (잭 크로포드 역) 출처 : IMDB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프레디 라운즈 역)

가짜 신분증으로 리즈 가족의 부검 사진을 빼내려고 한 파렴치한 기자이다. 범인을 자극하는 기사를 써서 표적이 된다.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프레디 라운즈 역)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프레디 라운즈 역) 출처 : IMDB

 

 

 

넷플릭스 추천 영화 <레드 드래곤> 줄거리

영화 <레드 드래곤>은 한니발 렉터를 잡은 FBI 수사관 윌 그레이엄이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다음은 주요 스토리 라인과 핵심 장면을 요약한 내용이다.

 

주요 스토리 라인

한니발 렉터와 윌 그레이엄의 만남

영화는 한니발 렉터(안소니 홉킨스)가 오케스트라 공연을 감상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그러나 렉터는 플루트 연주자가 거슬린다는 이유로 그를 살해하고 요리해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대접한다. 이때, FBI 수사관 윌 그레이엄(에드워드 노튼)이 렉터를 찾아와 그의 의견을 묻는다. 윌은 렉터의 방에서 요리책을 발견하고 그가 연쇄 살인범임을 눈치챈다. 렉터는 윌을 찌르지만, 윌은 그를 체포하는 데 성공한다.

 

윌 그레이엄의 은퇴 후 복귀

몇 년 후, 은퇴한 윌은 가족과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지만 국장 잭 크로포드(하비 케이틀)가 찾아와 두 가족이 잔인하게 살해당한 사건에 대해 도움을 요청한다. 윌은 처음에는 거절하지만, 피해자 가족의 사진을 보고 마음을 바꿔 애틀랜타로 가서 사건을 조사하기로 한다.

 

프랜시스 달러하이드의 등장

윌은 사건 현장을 조사하며 범인이 철저히 계획된 살인을 저질렀음을 알아낸다. 범인은 피해자들의 눈에 거울 조각을 박아 넣어 자신을 보게 만들고, 그 과정에서 독특한 치아 자국을 남긴다. 범인은 바로 프랜시스 달러하이드(랄프 파인즈)로, 자신을 "위대한 붉은 용"이라 부르며 한니발 렉터를 존경한다.

 

렉터와 윌의 협력

잭의 제안으로 윌은 다시 한니발 렉터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고 렉터는 주도권을 쥐려 하지만, 결국 달러하이드가 사회적으로 소외된 인물이며 생전 피해자들을 관찰해 왔다는 정보를 제공한다.

 

 

 

 

 

핵심 장면 소개

한니발 렉터와의 대결 장면

윌이 렉터의 정체를 알아차리고 대결하는 장면은 긴장감 넘치는 순간이다. 렉터의 지능적이고 잔인한 면모가 드러나며, 윌의 용기와 직관력이 빛나는 장면이다.

 

프랜시스 달러하이드의 범죄 현장

윌이 범인의 심리를 파악하며 범죄 현장을 조사하는 장면은 영화의 스릴러 요소를 극대화한다. 특히, 달러하이드의 잔혹함과 계획적인 범죄 행각이 드러나는 순간들이 인상적이다.

 

렉터와 윌의 심리전

렉터와 윌의 대화 장면들은 영화의 중심축을 이루며, 두 인물 간의 긴장감과 심리적 대결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레드 드래곤 후기

<레드 드래곤>은 한니발 렉터 시리즈의 팬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이다. 에드워드 노튼과 안소니 홉킨스의 팽팽한 연기 대결만으로도 충분히 관람할 가치가 있다.

 

강점

  • 연기력: 안소니 홉킨스의 명연기와 에드워드 노튼의 뛰어난 연기가 돋보이고 특히, 냉철한 수사관 윌 그레이엄과 지능적인 살인마 한니발 렉터의 심리적 대결은 긴장감을 높인다.
  • 스토리: 범죄자들의 심리를 깊이 탐구하는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윌 그레이엄의 직관력과 고뇌가 잘 드러나 있어 몰입감을 준다.
  • 연출: 브렛 래트너 감독의 치밀한 연출로 영화의 스릴러 분위기가 극대화된다.

약점

한니발 렉터의 비중: 영화의 포스터나 마케팅 때문에 한니발 렉터의 비중이 클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주인공은 수사관 윌 그레이엄입니다. 렉터의 매력은 <양들의 침묵>보다 덜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종합 평가

<레드 드래곤>은 <양들의 침묵>만큼 강렬한 인상을 남기지는 않지만, 충분히 흥미롭고 몰입감 있는 스릴러 영화이다. 영화의 말미에 한니발 렉터에게 클라리스 스탈링이 방문했음을 암시하는 장면은 다음 작품으로 이어짐을 예고하며, 시리즈를 계속해서 감상하게 만든다. 범죄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