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틀라스>는 2024년 5월 24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작품으로, AI가 인간을 무차별적으로 학살하는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아틀라스 Atlas 2024 (출처 : IMDB)

 

오늘은 넷플릭스의 최신 SF 액션 영화 <아틀라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틀라스>는 2024년 5월 24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작품으로, AI가 인간을 무차별적으로 학살하는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제니퍼 로페즈, 시무 리우, 스털링 K. 브라운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여 큰 기대를 모았던 이 영화는 SF와 액션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과연 <아틀라스>는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아틀라스 바로보기

 

넷플릭스 추천 영화 <아틀라스> 정보

  • 장르 : SF, 액션
  • 감독 : 브래드 페이튼
  • 출연 : 제니퍼 로페즈, 시무리우, 스털링 K. 브라운, 마크 스트롱 외
  • OTT : 넷플릭스
  •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 공개일 : 2024년 5월 24일
  • 러닝타임 : 120분

 

넷플릭스 추천 영화 <아틀라스> 예고편

 

아틀라스 예고편 보기

 

넷플릭스 추천 영화 <아틀라스> 평점

IMDB에서 <아틀라스>는 10점 만점에 5.6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약 8,600명의 리뷰 참여자들의 평가를 반영한 결과이다.  로튼토마토에서는 신선도 지수 17%, 팝콘 지수 55%를 기록하고 있어, 작품성보다는 킬링타임용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틀라스 IMDB 지수
출처 : IMDB

 

아틀라스_로튼토마토지수
출처 : 로튼토마토

 

넷플릭스 추천 영화 <아틀라스> 출연진

아틀라스 셰퍼드 역 (제니퍼 로페즈)

대테러 분석가인 아틀라스 셰퍼드 역을 맡은 제니퍼 로페즈는 이 영화의 중심인물로, AI에 대한 깊은 불신을 가지고 있다.

아틀라스 셰퍼드 역 (제니퍼 로페즈)
출처 : IMDB

 

스미스 역 (그레고리 제임스 코핸)

스미스 역을 맡은 그레고리 제임스 코핸은 아크슈트의 인공지능 역할을 맡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할런 역 (시무 리우)

시무 리우는 AI 테러리스트 할런 역을 맡아, 인간과 AI의 갈등을 극대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할런 역 (시무 리우)
출처 : IMDB

 

뱅크스 대령 역 (스털링 K. 브라운)

뱅크스 대령 역의 스털링 K. 브라운은 GR39 행성의 군 지휘관으로, 중요한 군사적 결정을 내리는 역할을 맡았다.

뱅크스 대령 역 (스털링 K. 브라운)
출처 : IMDB

 

넷플릭스 추천 영화 <아틀라스> 줄거리

과학기술이 꽤나 발전한 가까운 미래, 하지만 인간에게 편리함을 안겨주려 개발한 AI는 인간을 죽이는 무기로 돌변한다. 세계 각지에서 AI들로 인해서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죽어나가지 시작한다. 이 사태의 주동자는 바로 AI 할런으로 벨 셰퍼드가 만들었고 자신의 10살 딸 아틀라스와 남매처럼 지냈던 개체였다. 그는 세계에서 첫 번째로 AI테러시스트로 지정된다. 지구상의 삶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개발된 할런은 모든 봇 프로그래밍의 무효화를 해 그들을 테러리스트로 만들었다. 이에 인간은 ICN이라는 군대를 만들어  AI에 대항한다. 결국 할런은 다시 돌아와서 시작한 일을 끝낼 것이라는 말을 남기고 지구를 떠난다. 28년 후, 할런의 측근으로 알려진 AI 카스카가 ICN 요원들에 의해 체포된다. ICN의 대테러 전문가 아틀라스 셰퍼드가 카스카를 심문해 정보를 얻어내기 위해 나선다. 그녀는 빠른 두뇌회전으로 카스카를 속여 그들이 도피해 있던 장소를 알아낸다. 그녀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사적 감정을 가지고 있는 듯 카스카를 죽여버린다. ICN은 일라이어스와 그의 팀원을 할런이 있는 우주로 보내기로 한다. 하지만 아틀라스는 탐사도 안 한 행성에서 우리보다 우수한 AI를 생포하려 들면 아무도 돌아오지 못할 것이라며 경고한다. 일라이어스는 자신과 양방향 뉴럴링크가 된 아크수트를 보여주며 자신들이 할런보다 뛰어날 것이라 자신만만해한다. 아틀라스는 자신이 할런에 대해 누구보다도 전문가이니 이 작전을 따라가겠다고 나섰고, 그를 신뢰하는 상관은 그녀가 원하는 대로 해도 좋다고 허가한다. 그렇게 할런 토벌대는 지구글 떠난다. 할런이 있는 GR-39 근처에 다다른 우주선, 아틀라스는 팀원들에게 그들이 가게 될 곳은 수시로 천둥번개가 치며 유독한 공기를 가지고 있으니 행동에 유의하고, AI를 믿지 말라고 경고한다. 이제 할런 토벌대는 지상으로 떠날 것이다. 하지만 모두들 준비를 완료한 그 순간 할런이 선수를 친다. 그들이 타고 있는 우주선을 공격하기 시작한 것이다. 아틀라스를 비롯해 우주선에 있던 인원들은 정신없이 아크수트를 입고 우주선을 탈출한다. 아크수트를 완벽히 통제해 생존하기 위해서는 뉴럴링크는 필수.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아틀라스는 끝까지 뉴럴링크는 하지 않겠다고 버티고, 그 사이에 할런의 부하들은 전투기를 몰고 하늘에서 떨어져 내리는 인간들을 향해 공격을 퍼붓기 시작한다. 대체 아틀라스는 어째서 뉴럴링크를 극도로 거부하며 AI를 믿어서는 안 된다고 발작하는 것일까? 과연 이들은 할런을 생포할 수 있을까?

 

넷플릭스 추천 영화 <아틀라스> 후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아틀라스>는 거의 제니퍼 로페즈의 모노드라마에 가깝고 그나마 할런 역의 시무리우의 연기가 조금 빛을 바랄 뿐이였다. 어떻게 보면 뻔한 스토리인데 그래도 액션&어드벤처&드라마 요소들이 잘 어우러진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액션 씬이 많지는 않지만 퀄리티가 떨어진다고는 할 수 없다. 액션 영화, SF영화, 드라마 영화 이렇게 딱 장르를 나눌 수 있는 작품이 아니고 각각 어느 정도를 차지하고 그 부분이 잘 녹아든 영화이기에 충분히 만족하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제니퍼 로페즈 외에도 마크 스트롱, 스털링 K. 브라운, 시무 리우 등 낯익고 쟁쟁한 배우들이 많이 출연한다. 새롭고 참신한 영화는 아니지만 큰 기대를 가지지 않고 본다면 충분히 재미있었다고 느낄 수 있으니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아틀라스>는 AI와 인간의 갈등을 다룬 SF 액션 영화로, 제니퍼 로페즈의 강렬한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비록 일부 평점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지만, 다양한 장르가 잘 어우러져 있어 킬링타임용으로는 충분히 즐길 만한 영화이다. 특히, SF와 액션,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큰 기대 없이 감상한다면 분명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제니퍼로페즈의 또다른 영화 추천 ▼

↓ ↓ ↓ ↓ ↓

 

 

넷플릭스 영화추천 [내 이름은 마더] 정보 및 등장인물 줄거리 후기

제니퍼 로페즈 주연의 액션 영화 가 5월 12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다. 영화 , , 등 여성 주인공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작품들을 주로 연출해 왔던 니키 카로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모성애

ssdbcultur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