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침묵 Heart Blackened, 2017 (출처:Daum)

개봉 당시, 국내에서 50만 명의 관객 수를 기록하면서 안타깝게 흥행에서 실패했던 영화 <침묵>을 소개한다.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현재, 국개 관객들의 인상적인 평가와 평점, 후기는 국내의 그 어떤 영화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작품은 자신의 약혼녀 살해 용의자로 지목된 딸을 무죄로 만들기 위한 아버지의 사랑 즉, '부정'이라는 단어가 유독 돋도 이는 작품이다. 아버지 역을 맡은 배우 최민식이 극을 홀로 이끌어간다고 할 만큼 영화 전반 특히 결말 부분에 다다르면서 밝혀지게 되는 진실과 그 속의 가슴 아프고 감동적인 모습들이 매우 인상적인 작품이다.

 

영화 [침묵] 정보 및 등장인물

영화 <침묵>에서 주인공 '태산'역은 배우 최민식이 맡았다. <파이란> , <올드보이>, <범죄와의 전쟁> 등 명연기를 펼쳐준 수많은 작품들이 존재하지만 영화 <침묵>에서 최민식은 완벽 그 자체이지 않았나 싶다. 이 외 출연진으로는 '미라'를 변호하는 변호사 역에 '박신혜', 사라진 CCTV의 소유자 '동명'역에 배우 '류준열', 약혼녀 '유나'역에 배우 '이하늬', 철없는 딸 '미라'역에 배우 '이수경', 검사 역에 배우 '박해준', '태산'의 비서 '승길'역에 배우 '조한철'이 맡았다. 모두가 다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여주었지만 개인적으로 엔딩 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배우 '조한철'의 왠지 모를, 슬픔으로 가득한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듯한, 아는 분들만 알고 있을 법정 스릴러 영화 <침묵>은 사랑하는 딸을 향한 아버지의 '부정'이 매우 잘 녹아들어 있는 작품이다. 영화 침묵 출연진들의 연기력도 물론 흥행의 요소 중 하나지만, 해외 로케이션 촬영, 조명, 미술감독, 배경음악, 촬영기법 등과 같은 부가적인 부분을 담당해 준 제작진들의 노고도 무시할 수 없다. 극의 몰입도와 탄탄한 스토리를 한층 더 깊이감 있게 표현해 내는데 기여했기 때문이다. 특히나 방콕의 짜오프라야 강변에서 촬영하며 사실감을 높인 장면이나 주인공들의 의상 하나하나를 각자의 성격에 맞게 코디한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길 바랍니다. 흘러가는 스토리 외에 또 다른 재미 요소들을 찾아보실 수 있을 것 같다.

 

줄거리

자수성가한 태산그룹의 회장 태산은 사랑하는 여자 친구이자 유명한 가수 유나와 사랑하는 딸 미라가 있었지만 미라는 유나가 엄마의 자리를 뺴앗는 것 같이 느꼈고 아버지의 재력 때문에 만난다고 생각하여 유나를 싫어하였다. 미라는 태산과 유나의 사이가 깊어지면 깊어질수록 삐뚤어졌고 태산은 미라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태산이 미라를 너무나 사랑하는 것을 알고 있는 유나는 미라와 사이가 가까워지려고 노력하지만 계속 어긋나면서 뜻대로 잘 되지 않았다. 그러던 중에 미라의 생일에 태산은 보트를 타고 유나와 좋은 시간은 보내고 있었고 미라는 클럽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가 유나의 동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오게 되는데 영상을 본 미라의 친구들이 미라에게 그 영상을 보여주었다. 인터넷에 올라온 영상은 유나와 전 남자친구와의 섹 X영상이었는데 영상을 본 미라는 유나를 클럽으로 불렀고 미라는 술에 많이 취한 사이에 미라를 만나러 가서 두 사람은 클럽 화장실에서 심하게 다투게 되었다. 이후 유나의 차가 도심을 질주하다 사고를 내고 다음날 그 차에서 자고 있는 미라가 발견되면서 미라는 유나의 살인혐의로 재판을 받게 되고 말았다. 이 사건에서 태산을 잡고 싶어 했던 검사 성식이 사건을 맡게 되고 미라의 과외선생님이었던 희정이 미라의 변호를 맡게 되는데 미라도 역시 사건 당일 술을 많이 마셔 기어기 아지 않는 상태였다. 미라가 기억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증거가 필요했는데 태산은 확실한 증거를 가지거 동명을 알게 되고 동명을 찾아가서 사건 당일의 증거가 있는 주차장의 CCTV영상이 있는 것을 알고 가로채려 하였다. 하지만 동명이 거절하면서 결국 영상이 성식에게 전해지면서 그 영상이 법정에서 공개되는데 영상에 있던 사건의 범인은 바로 태산이었다. 태산은 사건 당일 유나의 동영상을 보고 화가 나서 유나의 차로 유나를 사고 냈고 술에 취해 잠들어서 보조석에 미라가 있었는데 영상으로 인해 태산이 유나의 살인죄로 수감되게 되었다. 하지만 미라는 영상에 술에 취해서 잠들어있던 사람이 자신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태산의 비서를 찾아가서 영상 속 여자는 자신이 아니라며 진실을 알려달라고 한다.

 

후기

믿고 보는 배우 최민식 주연의 침묵. 일단 연기력은 인정받은 배우분들이 출연진으로 나오면서 영화 침묵 정보의 배우분들의 연기가 실감 나고 좋았기 때문에 감상하는 내내 몰입도는 아주 높았던 작품이다. 일단 연기구멍 하나 없는 조합으로 류준열, 이하늬, 박신혜 등이 등장한다. 남자로서의 최민식과, 아버지로서의 최민식 사이에서 하게 되는 선택이 한편으로는 가슴 아프기도 했던 영화이다. 마지막 반전은 어느 정도 예상가능하지만 살짝 지루 할 수 있었던 마지막까지 잘 들어낼 수 있었던 최민식 배우의 연기력에 감탄하는 영화! 마지막 결말을 보게 되면 씁쓸한 마음이 들기도 하면서 저게 옳은 선택이 맞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무너져버린 딸의 모습이 자신의 탓이라고 생각했던 아버지의 선택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배우 최민식의 압도적인 연기에 집중한다면 만족스러운 영화가 되겠지만, 스토리에 초첨을 맞출 경우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으니 이점을 고려해 감상하시면 좋을 듯하다. 그리고 법정 스릴러, 추리 영화를 좋아한다면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