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머더 미스터리 2>는 2023년 3월 31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이다. 제니퍼 애니스톤과 아담 샌들러가 요절복통 코믹 부부역할을 맡아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영화 머더 스토리가 속편으로 돌아왔다.
영화 [머더 미스터리 2] 정보 및 등장인물
머더 미스터리 2는 1편에 이어 2편도 제임스 밴더빌트가 각본을 썼으며 감독은 1편 카일 뉴어첵이 맡았다면 2편은 제레미 가레릭이 맡았다. 2022년 1월부터 하와이에서 촬영을 시작하여 2022년 4월 프랑스에서 촬영을 마쳤다. 아담 샌들러와 제니퍼 애니스톤은 제작자로도 참여하였다. 출연진으로 주연 배우인 아담 샌들러와 제니퍼 애니스톤 외에도 1편의 울렝가 대령역을 맡은 존 카니, 델라크루아 경감 역을 맡은 대니 분, 비크람 마하라자역을 맡은 아딜 아크타르가 다시 출연했다. 러닝타임은 89분이고 시청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간략 줄거리
닉 스피츠와 오드리 스피츠는 비크람 마하라자에게 자신의 결혼식에 초대한다는 연락을 받고 간다. 헬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간 닉과 오드리는 마하라자를 만나고 그가 결혼할 여자 클로넷과도 인사한다. 결혼식 초대로 도착한 섬의 숙소에서 닉과 오드리는 마하라자의 조던 운동화와 아이폰 그리고 액세서리 등 여러 가지 선물을 보고 좋아하며 결혼식 행사에 참석한다. 닉과 오드리는 결혼식 행사에 참석해 울렝가 대령과도 다시 만납니다. 파티가 무르익고 마하라자가 코끼리에 올라탄 마하라자는 비틀거리더니 땅으로 떨어지고 마하라자의 얼굴에 쓴 두건을 벗기자 마하라자가 아닌 새로 발탁된 경호원이었다. 닉은 범인과 마하라자를 찾으러 밖으로 나가고 범인들은 마하라자를 인질로 잡고 배에 태운 뒤 닉에게 총을 쏘며 도망을 가버린다. 그날 밤 파티에 있었던 주요 인물들이 닉을 찾아와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지만 사건은 미궁에 빠진다. 다음 날 주요 인물들이 해변에 모여있는 자리에 전직 M16 인질 협상가 코너 밀러와 그의 팀이 도착하고 오드리는 그를 알아보고 팬이라고 밝히며 그가 쓴 탐정 책도 잃어봤다고 얘기한다. 밀러는 닉과 오드리 부부도 용의자로 지목한다. 모두가 모여있는 자리 인질범에게 연락이 오고 인질범은 선착장에 자신을 따라온 닉과 통화하겠다고 해서 그들과 통화하고 코너는 위치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인질범은 인질을 풀어줄 테니 5천만 달러를 요구했지만 협상이 잘 안 돼서 6천만 달러로 오르고 결국 7천만 달러까지 올라간다. 닉과 오드리는 마하라자를 데려오기 위해 코너의 팀과 함께 프랑스 파리로 가게 된다. 닉과 오드리는 돈을 잃지 않고 무사히 마하라자를 구할 수 있을까?
후기
<머더 미스터리 2>는 관객도 추리를 하게 되는 흥미로운 추리 영화이다. 전편보다 스케일이 매우 커져서 돌아온 머더 미스터리. 이번에는 아름다운 섬에서의 프라이빗한 결혼식, 인도식의 화려한 행사를 보여주고 본 무대는 파리의 도심과 에펠탑을 배경으로 현란한 액션을 보여준다. 시종일과 쉴 틈 없이 주고받는 닉과 오드리의 티키타카와 실없는 농담도 여전하고, 두 부부가 사건에 끼게 되면서 미묘하게 점점 일이 커져가는 전개 또한 전편과 동일하다. 흥미로운 사건이 펼쳐지고 부부가 고군분투하면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시종일관 유쾌하고 재미있어서 킬링타임용으로 보기에 딱이다.